바교연 같으 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집회!

경남과 서울에서 각각 열려!

다음세대들이 배우는 교과서 문제 심각!

2022년11월25일(금) 오전10시30분 경남교육청 정문 앞에서 경남기독교총연합회, 경남성시화운동본부, 바른가치수호경남도민연합 주최로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 폐기’ 국민대회가 열렸다. 이날 발언을 한 바른가치수호경남도민연합 상임대표 원대연 목사(경남남마산노회 마산교회)는 단상에서 성명서 낭독을 통해 경남도민은 2022 개정 교과과정 시안과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의 폐기를 강력촉구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청소년의 교육을 책임질 교육과정은 대한민국의 헌법적 가치와 원리에 충실하고 교육기본법의 교육이념에 충실해야 함에도 그렇지 못함을 성명서를 통해 지적했다.

경남교계와 학부모&시민단체,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 반대 국민대회를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경남교계와 학부모&시민단체,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 반대 국민대회를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2022년 개정 교육과정 시안은 헌법적 가치와 교육기본법에 명시된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하고 정파적 편향성과 특정 이념을 추종하는 내용으로 가득하므로 경남도민은 2022년 개정 교육과정 시안의 폐기를 강력히 촉구한다는 것이다. 지난 8월 말에서 9월초에 진행된 공청회에서 학부모들의 강력한 반발에 따라 교육부는 일부를 수정하여 행정예고를 했지만, 교과서 전반에 걸친 기본적인 이념의 전환이 보이지 않으므로 경남도민은 이를 수용할 수 없다고 했다.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은 서구의 68혁명을 계기로 팽배해진 성해방, 성혁명 사상, 문화막시즘, 페미니즘, 젠더리즘의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은 2015년 교육과정부터 보여왔던 남녀 성기 중심의 노골적인 성교육, 피임 교육, 성적 자기결정권 교육, 쾌락적 관점의 성교육을 심화시킴으로써 학생들을 더욱 성애화시키고 방종과 성적 타락의 길로 인도하고 있다. ‘성적 방종과 타락’은 조장하지만, 그에 따르는 책임과 의무, 생명 존중 교육은 부재하기에 학생들은 무분별한 성애화의 희생자가 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므로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은 폐기되어야 마땅함을 주장했다.

 

또한 급진적, 자유주의적, 마르크스주의적 페미니즘의 영향으로 2022년 개정 교육과정 시안에는 여성의 ‘재생산권’이라는 대단히 비인간적인 용어가 사용되고 있음도 지적했다. 이 용어는 인간을 생산 도구인 물질로 바라보도록 유도하며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부여하신 천부적인 인권에서 나오는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 존중 의식을 심각히 훼손한다. 한낱 물질에 불과한 존재로 인식되는 인간은 필요에 따라 개인적 유익의 득실, 혹은 이념의 도구로서 간단히 기계적으로 처리해도 되는 존재로 전락해버릴 수 있는 위험성이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교육은 현재도 심각한 대한민국의 생명 경시 풍조, 자살 증가, 극단적인 출산율 저하, 낙태 증가를 더욱 심화시킬 것이라며 우려를 표했다. 또 개정된 행정예고에서 이를 ‘성·생식 건강과 권리’라는 용어로 수정하고, ‘성·임신·출산과 관련한 건강관리와 육아휴가 등 권리’에 관한 학습 내용임을 명확하게 서술하였다고는 하지만, 그 서술 방향이 인간 생명(태아)의 존귀함을 학생들에게 심어주는 것에 방점이 가지 않는다면, 기본적 논조에 변함이 없는 것이라고 했다.

발언하는 원대연 목사(경남남마산노회 마산교회, 바른가치수호경남도민연합 상임대표)
발언하는 원대연 목사(경남남마산노회 마산교회, 바른가치수호경남도민연합 상임대표)

헌법에 명시된 ‘양성평등’의 가치를 무시하고 남녀의 과학적이고 생물학적 성 구분을 사회문화적 ‘성’과 수행으로서의 ‘성’인 젠더 개념으로 대체하는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은 학생들에게 제3의 성, 즉 다양한 성 정체성에 대해 스스로 탐색해보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으로 인해 현재 학생들 사이에서 자신의 성정체성을 혼란스러워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서구에서도 젠더 교육으로 인해 10대 성전환자의 숫자가 증가했다고 하는데, 대한민국이 이러한 서구의 전철을 밟는다면 그것은 망국적인 이념적 사대주의의 가련한 결과가 아닐 수 없다. 개정 행정예고에서 ‘성평등/성평등의 의미를’이라는 용어를 ‘성에 대한 편견/성차별의 윤리적 문제’라고 바꾸었다고 해서, 교과서 저변에 깔린 젠더주의 자체가 사라지지는 않았기 때문에 경남도민은 이 개정교육과정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했다.

 

이어 같은 날 오후 2시에 서울 용산 삼각지 대통령실 앞에서 ‘바른교과서개정을 위한 국민연합(바교연)’ 주최로 집회가 열렸다. 바교연은 우리 아이들을 망치는 나쁜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전면 폐기하라고 외치며 여러 연사들이 나와 현재 진행되고 있는 개정 교육과정의 문제점들을 언급했다.

25일(금) 오후 2시, 주최측은 대통령실 인근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 반대 및 문제점들을 외치고 있다.
25일(금) 오후 2시, 주최측은 대통령실 인근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 반대 및 문제점들을 외치고 있다.

바교연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는 우리 아이들을 망치는 내용이 거의 전과목에 들어가 있다고 했다. 동성애, 양성애, 성전환, 남녀 이외의 제3의 성, 성행위를 할 권리, 성별을 선택할 권리, 동성결혼 합법화, 성전환 가족 인정, 비혼 동거, 낙태할 권리, 동성애 등 반대 표현 금지,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필요성, 음란물과 유사한 포괄적 성교육, 편향적으로 왜곡된 역사관, 여러 가지 피임 방법 등등 차마 입에 담기에도 민망한 내용들을 초중고 아동·청소년들에게 강제 주입시키려 하고 있다고 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에는 남녀의 생물학적인 차이와 양성평에 기초한 혼인·가족제도를 해체하는 젠더 이데올로기가 뿌리를 내리고 있다. 과거 중공에서 십대의 어린 아동과 청소년들을 문화대혁명의 홍위병으로 이용했던 것과 같이 우리 자녀들을 성혁명의 희생양으로 삼으려 하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민중주의’사관에 따른 근현대사를 대폭 확대하여 특정 이념 세력의 정치적 지지 세력을 양산하는 이념 교육의 수단으로 악용하려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더욱 기가 막힌 것은 국민소통채널과 공청회를 통해 학부모와 교사들이 제기한 정당한 의견을 무시하고 교육부가 끝내 교육과정 행정예고를 강행하였고, 올해 12월 31일까지 개정 절차를 마무리 짓겠다는 것이라고 했다. 국회는 지난 7월에 시행된 국가교육위원회법에 말도 안 되는 특례 조항을 넣어서 이번 개정 교육과정에 대해서만 무리한 기한을 설정했다. 행정예고 기간이 끝나면, 국가교육위원회는 기껏해야 2~3주만에 졸속으로 심의를 마칠 수밖에 없고, 이 나쁜 교육과정이 통과될 가능성이 매우 큰 아주 위험한 상황이다. 잘못 만들어진 국교위법에 따라 마치 시한폭탄처럼 나쁜 교육과정이 졸속 추진되고 있는 형국임을 비판했다.

젠더교육의 위험성을 뒤늦게 깨닫고서 최근 미국 12개 주에서 동성애 교육 금지법을 제정하고 있으며, 2019년에 캐나다 온타리오주는 급진적 젠더교육을 시행한 지 20년 만에 그 폐해를 바로잡고자 1998년의 성교육으로 복귀하는 결정을 내리기도 했다. 서구의 회귀 움직임도 살피지 않고 성급히 실패한 젠더교육을 우리가 도입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주장했다. 집회 참가자들은 우리 아이들을 망치는 나쁜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전면 폐기될 때까지, 그리고 나쁜 교육과정을 만든 연구진이 전원 교체될 때까지 결코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