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개정교육과정 반대!

성혁명 획책하는 ‘2022개정 교육과정’ 폐기 외침!

문제 부분은 시간을 두고 수정 가능한데 가볍게 넘길까..

지난 12월1일(목)에도 수도권기독교총연합 주최로 반대!!

 

2022년12월6일(화) 오후3시30분에 정부서울청사 정문 앞에서 '2022개정교육과정 전면폐기'하라는 기자회견이 열렸다. 기자회견은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자유민주교육국민연합,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이 주최하였다. 주최측은 안타깝고 비통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2022개정 교육과정 행정예고안(이하 교육과정 예고안)’을 교육부가 국가교육위원회(이하 국가교육위)로 넘기는 문제 때문이라고 했다. 그 많은 반대에도 불구하고 국가교육위로 넘긴다고 쉽게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고 했다. 주최측은 한 달도 남지 않은 촉박한 일정에 쫓기듯 일부 수정하는 시늉만 하다 통과시키게 될 경우를 우려했다.

추운 날씨에도 여러 단체 대표들이 모여 교과서 문제점과 그 내용 전면수정 혹은 폐기 등을 외쳤다.
추운 날씨에도 여러 단체 대표들이 모여 교과서 문제점과 그 내용 전면수정 혹은 폐기 등을 외쳤다.

지금까지 많은 학부모와 국민들이 대규모 집회와 기자회견, 수십 회의 일인시위를 통해 강력히 반대해왔음에도 윤 대통령의 교육업무를 보좌하는 안상훈 사회수석, 이주호 장관은 전 정부가 지정한 2022.12.31. 고시시한을 내세워 올해 안에 성혁명교과과정 고시를 확정 강행하려고 밀어붙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일부 용어가 수정됐지만 성혁명 사상, 신사회주의혁명 이념교육을 담은 내용이 바뀌지 않았기에 깊이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다. 이를 학생들에게 가르치려는 건 독극물을 주입하는 것과 같다며 적극적으로 반대의사를 밝혔다.

 

많은 법학자와 법률가들의 법률검토를 거쳐 훈시 시한을 넘겨도 문제없음을 알게 되었음에도, 이를 그대로 강행하려는 건 불순한 성혁명 이념세력들의 의도에 편승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교육과정을 국민들 의견을 수렴하여 충분한 시간을 두고 개정하려고 한다면 집필진을 교체해 새롭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많은 학부모와 국민들은 교육과정 예고안을 국가교육위에 그대로 회부하면 윤석열 정부의 교육과정 개정안이 회부된 걸로 이해한다. 그리고 성혁명 교육과정을 담고 있는 교과서를 내 자녀들에게 교육하는 것에 극렬 반대할 것이라고 했다. 요식행위를 거치듯 근본적으로 바뀌지 않은 교육과정 예고안을 국가교육위에서 통과시킬 경우, 성혁명 교육과정을 밀어붙인 대통령에게 모든 비난의 화살이 돌아가게 될 것을 우려했다. 주최측은 지난 정부에서 위와 같은 내용의 성혁명, 포괄적차별금지 내용을 헌법에 담아 개정하려다가 전국민적, 전기독교적 극렬 저항을 받고 중단했던 사례를 언급했다.

마이크를 잡고 발언하는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대표 주요셉목사
마이크를 잡고 발언하는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대표 주요셉목사

비슷한 집회가 지난 12월1일(목) 오후3시 용산전쟁기념관 앞에서 ‘2022개정교육과정 용인자 교체 및 사퇴’ 촉구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집회는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가 주최하고 전국학부모단체연합과 교육정상화를바라는전국네트워크(교정넷)이 주관하였다. 주최측은 지금까지 여러 번 집회와 기자회견, 일인시위를 통해 위헌·위법적인 ‘2022개정 교육과정 시안(약칭 교육과정 개정안)’을 전면 폐기하길 강력히 촉구했음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실과 교육부에서는 이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치 못한 채 무조건 밀어붙이려는 모습을 보여 참담한 심정이며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우리는 자유민주주의국가인 대한민국의 역사를 부끄럽게 여기거나 왜곡시키는 역사교육과 형평성에 어긋나는 종교교육, 성혁명과 신사회주의혁명 이념교육을 반대한다고 했다. “교육은 교육 본래의 목적에 따라 그 기능을 다하도록 운영되어야 하며, 정치적·파당적 또는 개인적 편견을 전파하기 위한 방편으로 이용되어서는 아니 된다.”는 교육기본법 제6조 1항을 정면으로 위반하는 위험한 교육을 강요해선 안 되는 것이다. 교육을 파당 이념의 도구로 삼아 우리의 자녀들을 도구로 사용해선 안 되며, 헌법에 반하는 정치적 견해나 개인적 편견을 강제로 주입할 순 없는 것이다. 더욱이 이번 교육과정 개정안이 이전 정부 시기에 전교조가 주도한 교육정책이기에 위험스럽다고 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 주최로 진행된 2022개정교육과정 전면폐기 집회. (사진제공_KHTV)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 주최로 진행된 2022개정교육과정 전면폐기 집회. (사진제공_KHTV)

주최측이 우려하고 분노하는 것은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구현하는 내용들을 대부분의 과목들에 교묘하게 포함시켜 전문가가 아니면 쉽게 파악하기 어렵도록 숨겨놓았다는 점이라고 했다. 성혁명을 획책하는 용어들인, 성적 자기결정권, 사회적 의미의 성, 성인지, 성소수자, 포괄적 성, 섹슈앨러티(Sexuality), 양성평등이 아닌 단순한 성평등, 성재생산건강권, 다양한 가족 존중, 혐오표현, 편견 조사 및 금지 등등이 국어, 사회, 도덕, 보건, 가정 등 대부분 과목에서 발견되고 있어 우려스럽다. 이들은 비윤리적인 동성성행위, 성전환행위, 유아 및 미성년 성행위, 낙태 등을 정당화하고 이를 양심, 신앙상 반대를 금지시키는 소위 성독재적 용어들로써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교육에서 구현하려는 지극히 위험한 내용들이라는 것이다.

 

또한 반대 목소리로 인해 단순 민주주의에서 자유민주주의, 노동자 권리에 기업의 자유로운 경제활동 추가, 남침을 추가해 남침으로 시작된 6·25 전쟁, 성평등 대신 성편견·성차별 금지, 성소수자 대신 성별 등을 이유로 차별받는 사회구성원 등 몇 군데 문구 수정이 이뤄졌지만, 근본적으로는 전체 집필 방향과 내용이 바뀌지 않았기에 교육과정 개정안은 국가교육위원회로 이관해선 안 된다. 국가교육위원회법 부칙 제4조에 교육부장관이 교육과정 개정안을 2022년 12월 31일까지 고시하는 걸로 돼 있지만, 이는 효력규정이 아닌 훈시규정이기에 많은 학부모와 국민들이 반대하는 내용을 시간에 쫓기듯 무리하게 국가교육위로 넘겨 통과시킬 필요가 없다. 아울러 대한민국 정통성을 폄하하고 역사를 왜곡하는 내용과 이슬람에 과도한 분량을 기술하고 기독교를 배제시킨 세계사 교과서의 종교 편향적 기술 또한 분노를 일으키며 결코 묵과할 수 없다. 2021년 대한민국 인구 5천1백74만5천 명 중 2021년 6월 기준 국내무슬림 인구는 25만4천5백 명으로 전체 인구의 0.49%에 불과한데, 어떻게 기독교의 9배 분량을 할애할 수 있단 말인가 라며 탄식도 토해냈다.

지난 12월1일 추운 날씨에도 성도들이 모여 예배를 드렸고, 이후에 관련된 문제 시정 관련 요청을 하였다. (사진제공_KHTV)
지난 12월1일 추운 날씨에도 성도들이 모여 예배를 드렸고, 이후에 관련된 문제 시정 관련 요청을 하였다. (사진제공_KHTV)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