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회 총회 상정 안건을 위한 미정위 모임 모여

2023710일 부산 송도 페어필드 호텔 2층 커피숍에서 고신총회 미래정책연구위원회(미정위)가 열렸다. 지난 72회 총회가 결의해서 맡긴 다음세대훈련원설립안을 처리하며, 73회 총회 상정 안건을 다루었다.

고신총회 미래정책연구위원회 2023.7.20.
고신총회 미래정책연구위원회 2023.7.20.

72회 고신총회는 다음세대훈련원을 설립하기로 하고 미래정책위원회와 임원회에 맡겼다. 미래정책위원회는 설립을 위한 규칙 초안을 만들어 총회에 보고하기로 했다. 규칙에 근거하여 운영위원회를 가동하고, 일 년에 일회 이상 훈련을 가지도록 규정했다.

이어서 총회 상정 안건을 다루어 두 건을 결정하였다.

첫째는 총회가 각 부서와 위원회가 한 주일 헌금을 연중 청원하는 것을 같은 주일에 모든 교회가 헌금하도록 하여 헌금을 분배하는 것이 좋겠다는 안건이다. 아래는 헌금을 요청하는 주일들이다.

73회 고신총회 상정안건을 위해 모인 미래정책위원
73회 고신총회 상정안건을 위해 모인 미래정책위원

2월 첫 주 : ‘전도주일’ ‘군선교주일’, 4월 둘째 주 : ‘농어촌주일’, 6월 첫 주 : ‘이단경계주일’,

6월 둘째 주: ‘순교자기념주일’, 9월 둘째 주 : ‘교단창설주일’, 9월 마지막 주 : ‘신대원주일’, 10

월 마지막 주일 ‘SFC 주일’, 11월 첫 주 : ‘태아생명주일’,

이외에 성탄주일 헌금 일부가 사회복지위원회로 가고, 전도위원회에 헌금 등이 있다. 한 주일 헌금이 각 교회에 피로감이 많고, 참여 교회가 적어지는 현실이 있다. 일 년에 한 번만 전국 교회가 헌금함으로 모두가 참여하는 한 주일 헌금이 되도록 하자는 취지이다.

73회 고신총회를 위해 모인 미래정책위원들
73회 고신총회를 위해 모인 미래정책위원들

둘째는 특별위원회가 너무 많아 이것을 조정하자는 안이다. 유명무실한 조직들을 통폐합하거나 줄이고, 일정 기간만 허락하도록 하자는 안이다. 다른 교단의 경우는 특별위원회의 숫자를 제한하고 있다는 주장도 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