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목회컨설팅 연구소 온라인 모집 요강)
(사진: 목회컨설팅 연구소 온라인 모집 요강)

 

목회컨설팅연구소는 2024년 목회컨설턴트 자격과정 3기를 모집한다. 기간은 2024.2.22.-5.2 동안 10주간 교육 받는다. 참여 대상은 현 담임목사, 은퇴 및 원로목사(후배 목회자를 전문적으로 돕고 싶은 목회자), 부목사, 전도사, 강도사는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만 가능하다. 선교사 역시 목사 안수를 받은 자, 석사학위 이상 취득자만 가능하다.

 

목회컨설팅 연구소에서 개최하는 목회컨설턴트 자격과정은 민간자격등록을 받은 과정으로서 전문성이 공인된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다.

 

(사진: 목회컨설팅 연구소 온라인 모집 요강2)
(사진: 목회컨설팅 연구소 온라인 모집 요강2)

 

목회컨설팅 연구소는 목회컨설팅 사역의 필요성을 크게 4가지로 강조한다. 첫째 한국교회의 미래 목회방향 제시를 위한 목회 전문연구의 구현, 둘째 한국교회의 새로운 목회 유형으로서의 교회컨설팅 장르 구축, 셋째 실제 현장에서의 체득된 목회경력의 체계화 전문화를 통한 한국교회 발전에 기여, 넷째 전문자격을 취득한 목회컨설턴트의 전문 목회 코칭 필요라고 밝히고 있다.

 

목회컨설턴트 양성 사역이 시작된 지점은 신학교 과정과 목회현장과의 괴리, 미래 목회 방향에 대한 인식부족, 교회의 객관적인 해석과 분석 부족, 전문성 없는 시니어들의 교회 코칭과 같은 문제 인식에서 출발한다고 밝힌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사역으로서 목회적 현장에 대한 실제를 반영하고, 미래 목회방향성을 제시하고, 교회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과 전문성 있는 코칭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사진: 목회컨설팅 연구소 온라인 모집 요강3)
(사진: 목회컨설팅 연구소 온라인 모집 요강3)

 

목회컨설턴트 과정을 마친 이들은 문화체육부에서 인가된 민격자격증을 받게 되며, 앞으로 교회컨설팅 수행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사진: 목회컨설팅 연구소 온라인 모집 요강4)
(사진: 목회컨설팅 연구소 온라인 모집 요강4)

 

등록은 구글 온라인 사전 등록 모집 요강 지원서 작성 제출 서류 이메일 접수 신청서류, 등록후원비 입금 등록 완료의 순서를 거쳐 진행된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 1, 프로필(사진 부착 필수) 1, 반명함판 사진 2, 최종학교 학위 증명서 1, 교단소속 확인서 1, 재직증명서 1(은퇴 목회자의 경우, 은퇴 전 교회의 시무 경력 증명서)를 준비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https://online.pubhtml5.com/fiydx/fswt/#p=6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