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태 목사(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이은태 목사(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나의 어머니는 믿음이 돈독하신 분이었다. 평생 간절한 한 가지 소원이 있으셨다. 우리 가정에 목회자가 하나 나오는 것이었다. 그래서 늘 기도하셨다. 아들을 하나 주시면 주의 종으로 바치겠다고. 그 간절한 기도의 응답으로 나를 얻으셨다. 나는 어릴 때부터 귀가 아프도록 너는 주의 종이 돼야 한다는 어머니의 말씀을 듣고 살아왔다. 단순한 소망의 말씀이 아니라 절대 거역할 수 없는 경고였다. “너는 주의 종이 안 되면 벌 받는다어린 마음에 거역할 수 없는 두려움으로 마음 판에 새겨졌다. 반드시 주의 종이 되어야 하는지 알았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갈수록 죽어도 목회자는 되기 싫었다. 그 이유 중의 하나는 가난이었다. 평생 가난의 굴레에서 고통받고 살아왔는데 목회자가 되어 다시 가난한 삶을 살아갈 것을 생각하니 두려움이 앞섰다. 하필 내 주위에 목회자들은 하나 같이 왜 그렇게 가난했는지 내 또래 목회자 자녀들을 보면 안쓰럽기 그지없었다. 때때로 먹을 것이 없어 국수를 도시락으로 싸 오곤 했다. 가난이 나에게는 고통 그 자체였다.

결혼 후 한국전력공사라는 좋은 직장에 다니면서 내 집도 가지고 차도 가지고 어려움 없이 살게 되었다. 내 평생 처음으로 가난에서 벗어난 행복한 삶이었다. 비록 여러 번의 사건을 통해 주의 종이 되겠다고 하나님께 서원은 했으나 이 안락한 삶을 포기하고 신학을 한다는 것은 용납이 되지 않았다. 하나님은 오래 참으시다 큰 매를 드셨다. 우리 가족이 대형 교통사고로 모두 죽다 살아났다. 나는 무릎이 박살 나 5급 장애를 가지게 되었다. 두 손 들고 하나님께 나아갔다.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대로 38세에 집을 처분한 돈으로 뉴질랜드 신학대학에 유학을 왔다. 공부하는 동안 몇 년 되지 않아 돈은 다 떨어지고 집세를 낼 수 없는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라곤 밤마다 눈물로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었다.

하나님이 부어주신 선물들
하나님이 부어주신 선물들

하나님은 이 간절한 울부짖음을 들으시고 하늘 문을 열어 주셨다. 인간의 머리로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기적의 역사로 물질을 쏟아부어 주셨다. 지금까지 4개의 빌딩을 주셨고 약 2만 평의 대형 쇼핑센터도 주셨다. 그리고 바닷가에 너무도 아름다운 대형 크리스천 캠프장도 허락하셨다. 수십 채의 장학관과 수 만 평의 땅 등 어마어마한 물질을 부어 주셨다. 절대 물질을 자랑하려는 것이 아니다. 무에서 하늘 문을 열어 쏟아 부어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알리려는 것이다. 물질의 주인은 하나님이시다. 뉴질랜드 땅에서 밥 한 끼도 해결할 수 없었던 나에게 오직 하나님의 방법으로 물질을 부어 주셨다.

내가 아끼고 노력한들 몇 푼이나 벌겠는가? 외국 땅에서 밥 세 끼 해결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모른다. 전적으로 하나님만 의지하고 하나님께 간구할 때 하나님께서는 기적을 보여주셨다. 하나님이 주신 물질로 지금까지 마음껏 구제와 선교를 하고 있다하나님은 지금도 살아 계시고 역사하신다. 절대로 인간의 머리로 살려고 해서는 안 된다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야 한다. 내 평생 가슴 깊이 간직하고 사는 말씀이 있다. “With God nothing is impossible" (하나님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8:18) 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을 주셨음이라 이같이 하심은 네 열조에게 맹세하신 언약을 오늘과 같이 이루려 하심이니라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