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천사들의 행진

김양홍 장로(이수성결교회)/ 법무법인 서호 대표 변호사
김양홍 장로(이수성결교회)/ 법무법인 서호 대표 변호사

저는 오늘 미혼모가 아이를 잘 키울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전문위원으로 위촉장을 받았습니다. 저녁에 사단법인의 전문위원으로 위촉받은 분들과의 첫 모임이 있었는데, 사단법인 오영나 대표님(법무사)과 유미숙 국장님, 지원사업담당 김지은 선생님, 돈병원 서경준 원장님, 한국수납정리개발원 정길홍 원장님, in교육연구소 은주희 소장님(교육공학박사, 청소년부모 최초 연구자)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저녁식사 후 사단법인 사무실에서 모여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유튜브 개설하는 것과 청소년부모(자녀를 양육하는 부모 모두가 만 24세 이하인 경우) 자녀 지원 방법에 대한 것을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논의했습니다. 사단법인 가족들과 전문위원 모두가 천사 같은 분들이라서 제가 전문위원 단톡방에 이렇게 글을 남겼습니다.

"오늘 천사같은 분들 덕분에 11초가 행복했습니다. 복 받으실 겁니다. 날마다 행복하소서"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는 2007년 리차드 보아스(Richard Boas) 박사에 의해 설립되었고, 20089월 서울사무소 개소와 더불어 양육미혼모들을 위한 권익 옹호 및 사회적 편견 불식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미혼모에 대한 편견 개선과 미혼모 자립을 위한 사업, 미혼모 관련 연구와 포럼 및 심포지엄 개최, 미혼모 지원단체들과의 네트워크 형성 등으로 그동안 감춰졌던 미혼모이슈를 공론화하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는 사단법인 임직원들과 전문위원들 그리고 보이는 곳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돕는 손길을 통해 미혼모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개선하고 그들의 권익을 옹호하며, 미혼모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들의 자립을 돕는데 기여하는 각종 지원 사업을 힘차게 해나갈 것을 믿습니다. 멋진 우리 천사들의 행진을 기대하고 기대합니다.

위촉장 받는 김양홍 장로
위촉장 받는 김양홍 장로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